'2019/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11.14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2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

 

 

안녕하세요~

추워질 거란 일기예보와 함께 바람이 많이 차지고 있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컨디션 조절 잘하시며 건강 챙기세요~

 

오늘도 행복한 소식,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소식입니다.

 

 

국제위러브유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은 사랑으로 지구촌을 잇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말합니다.

“우리는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할 때까지 지치지 않고 

기꺼운 마음으로 이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모두 행복한 세상’을 위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발자취를 살펴보면...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아름다운 행보 항상 응원합니다~♡

 

 

 

 

 

여성동아가 전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왼쪽부터)위러브유는 베트남 이주 여성의 친정 나들이를 지원했다. 매년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소외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2018년 8월, 미국 플로리다주 프레리크릭에서 전개된 나무심기.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미세먼지 절감 등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효과적이다.



위러브유는 국가, 언어, 문화, 인종을 초월해 지구촌 가족을 위한다는 동일한 뜻을 갖고 세계 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일회성으로 돕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전한다. 국내 회원들은 설, 추석 등 명절 때마다 전국 각지 관공서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전하며 온정을 나눈다. 올해 추석에도 정성껏 식료품 세트를 꾸려 50개 지방자치단체에 기탁했다. 

해마다 개최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도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청소년가장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개해온 복지 활동의 하나다. 가족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마련하는 김장 행사는 주한 외교관, 외국인 관광객, 다문화가정 주부 등 다양한 분야 사람들이 함께하며 세계인들에게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와 김장 문화를 알리는 체험의 장이 되기도 한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정성껏 담근 김치를 전해주며 인연이 된 베트남 다문화가정 주부의 사연을 소개했다. 언어와 문화가 다른 낯선 나라에서 생활고까지 겪으며 수년간 고국에 가지 못한 주부는 향수병과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었다. 위러브유는 고향의 부모님과 가족을 그리는 마음을 헤아려 친정 나들이를 지원했다. 소식을 들은 베트남 현지 회원들도 손길을 보태 친정집을 보수 및 수리, 도배와 장판 작업, 마당 시멘트 미장 등으로 깔끔하게 변신시켜주었다.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그리운 부모님과 상봉한 기쁨은 물론 자신의 가족까지 보살펴준 데 고마워하며, 주부는 한 달간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낸 뒤 남편이 기다리는 한국으로 돌아왔다. 삶의 희망을 되찾고는 향수병과 우울증을 떨치고 현재 가족과 함께 즐겁게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

.

.

자세한 내용 살펴보기 ▶▷▶ 출처   :   여성동아   /   https://woman.donga.com/3/all/12/1892716/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하나뿐인 지구,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류는 한 가족과 다름없다. 기후변화와 각종 재난, 빈곤, 차별과 불평등으로 몸도 마음도 힘든 지구촌 가족들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woman.donga.com

 

 

 

 

 

 

And
prev | 1 | next